언론보도

[주목받은 HARFKO 출품기업] 선진환경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2-12-05 13:50
조회
59

차량 탑제형 폐냉매회수장치 개발




선진환경이 개발한 차량 탑제형 폐냉매회수장치.

▲ 선진환경이 개발한 차량 탑제형 폐냉매회수장치.





냉동기 및 공기조화기 등에 사용되는 냉매의 회수, 재생, 처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선진환경은 ‘HARFKO 2022’를 통해 차량 탑재형 폐냉매 회수 및 재생냉매 충전서비스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폐냉매는 대기환경보전법 개정 및 시행에 따라 냉매사용기기 소유자는 대기환경보전법에서 명시하는 장비 및 시설, 인력을 보유해 소유자가 직접 회수하거나 냉매회수업이 등록된 냉매회수업체를 통해 회수하고 폐가스류 처리업체 또는 폐기물 처리업체에 위탁 처리토록 의무화하고 있다.


관리대상 냉매사용기기는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1일 냉동능력 20톤 이상인 기기로 회수한 폐냉매는 폐기물 처리업자에게 인계해 처리해야 한다.


냉동기 유지보수기간 대용량으로 냉매를 회수하거나 주입해야 하는 장비를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폐냉매 회수속도도 작업시간을 단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선진환경은 차량 탑재형 폐냉매 회수장치를 개발했다. 차량에 폐냉매 회수, 재생냉매 충전설비를 탑재하고 현장으로 방문해 폐냉매를 회수함과 동시에 재생냉매를 투입함으로써 폐냉매를 재사용하는 국내 최초 Door to Door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폐냉매 회수 및 재충전 업무효율화와 접근성 문제해결을 위해 회수기 하차없이 0~200m 이격된 냉동기에서 원격으로 폐냉매를 회수 및 재충전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폐냉매회수 수요업체의 처리용량과 처리 속도 대용량화 및 접근성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


특히 폐냉매를 시간당 3톤을 회수할 수 있어 세계적 수준의 미국 로빈에어사가 보유한 시간당 1.5톤 회수보다 2배 빠르다. 원격회수가능 거리도 200m로 세계수준 100m보다 2배 수준으로 늘렸다. 폐냉매 정제재생설비 정제 순도도 99%로 세계수준 98%, 국내 95% 수준을 압도한다.


출처 : http://www.kharn.kr/news/article.html?no=20773